평택복합화력 2단계 건설공사 착공식
평택복합화력 2단계 건설공사 착공식이 2012년 9월 6일 오전 11시 한국서부발전l주l 김문덕 사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인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발전본부 내 복합2단계 부지에서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김용학 평택건설처장의 경과보고와 김문덕 서부발전 사장의 기념사, 배수용 평택시 부시장, 이희태 평택시의회 의장 등의 축사가 있었으며, 유관기관장 및 지역주민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해 착공식을 축하했습니다.
김문덕 서부발전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우리나라 전력수급의 어려운 상황을 언급하면서 “이러한 비상시기에 평택복합 2단계 건설사업은 수도권 및 경기 지역에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하게 됨은 물론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협력사업을 통한 주민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평택복합 2단계는 국내 최고 효율(55.96%)과 대용량을 자랑하는 LNG복합 발전설비(설비용량 868.5MW)로, 2014년 10월 준공 예정이나, 설비내 가스터빈(M501J, 286.3MW×2기)은 하계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2013년 7월 계통병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총투자비 1조360억원이 들어가게될 평택복합 2단계발전소는 천연가스를 연료로 쓰고, 설계는 한전기술이, 주기기는 미쓰비시중공업·마루베니 컨소시엄이 각각 맡았으며, 시공은 대우건설, 롯데건설, 대저건설이 담당한다고 하며, 기존 부지를 활용한 건설로 투자비 절감과 국제화지구에 열공급을 감안한 설비 배치를 통해 경제성을 극대화 하고, 서부발전은 이 발전소 건설로 계통안정화와 예비력 향상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OBS 아나운서의 사회로 개식 선언
국민 의례
내빈 소개
김용학 평택건설처장의 경과 보고
김문덕 한국서부발전사장의 기념사
배수용 평택시부시장의 축사
이희태 평택시의회 의장의 축사